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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는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웹사이트 공지사항 (또는 개별공지)을 통하여 공지할 것입니다.
본 방침은 2016년 4월 1일자로 효력이 발생합니다..


1. 총칙
7. 개인정보 제공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8. 수집한 개인정보 취급위탁
3. 개인정보의 수집항목 및 수집방법 9.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의미
4.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10.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5. 장기 미이용 회원 개인정보 분리 보관 11. 개인정보의 기술적, 관리적 보호 대책
6.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12. 개인정보에 관한 민원서비스

1. 총칙

“Kiss Point 멤버십” 서비스를 운영하는 ㈜좋은사람들(이하 “회사”라 함)은 “Kiss Point 회원”(이하 “회원”이라 함)의 개인정보를 철저히 보호하고,
매우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적극적으로 보호하기 위하여 “좋은사람들 개인정보취급방침”(이하 “개인정보취급방침”이라 함)을 제정하고 이를 준수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통해 “회원”의 어떤 개인정보 항목을, 어떤 목적으로 수집하고 있으며, 어떻게 보호조치가 되고 있는지에 대해 알려 드리고 이는 관련 법령 및 지침, “회사” 내부 운영방침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변경될 시에는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방법에 따라 고지함을
알려 드립니다.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이용자가 제공한 모든 정보는 하기 목적에 필요한 용도 이외로는 사용되지 않으며, 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사전 동의를 구합니다.

1)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콘텐츠 제공, 구매 및 요금 결제, 물품배송, 금융거래 본인인증 및 금융서비스, 요금추심 등

2) 회원 관리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및 가입의사 확인, 개인 식별, 만 14세 미만 회원의 경우 회원가입 처리를 위한 법정 대리인 동의 여부확인 및 추후 법정 대리인에 대한 본인 확인, 불량회원 이용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포인트적립 및 사용 정산, 고객센터 운영,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회원 등급 별 서비스 제공

3)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
신규 서비스 개발과 이벤트 행사에 따른 정보 전달 및 맞춤 서비스 제공,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접속 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3. 개인정보 수집항목 및 수집방법

“회사”는 회원가입, 원활한 고객상담, 각종 서비스 등 기본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한 ‘필수정보’와 고객 맞춤 서비스 제공을 위한 ‘추가정보’로 구분하여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추가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경우에도 서비스 이용 제한은 없습니다. 또한, “회원”의 기본적인 인권 침해의 우려가 있는 민감한 개인정보(인종 및 민족, 사상 및 신조, 출신지 및 본적지, 정치적 성향 및 범죄기록, 건강상태 및 성생활 등)와 주민등록번호는 법령상 근거 없이 불필요하게 수집하지 않습니다.

수집항목

필수 정보 추가정보
이름, 생년월일, 성별, 로그인ID, 비밀번호, 자택번호, 자택주소,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기념일, 서비스 이용과정이나 서비스 제공 업무 처리과정에서 이용기록, 접속로그, 쿠키, 접속IP정보, 결제기록, 불량이용기록과 같은 정보들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직장주소, 직장명, 우편물 수령지, 직장 전화번호, 거주 지역, 직업, 속옷사이즈

수집방법

“회사”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1) 홈페이지(PC/모바일)을 통한 회원가입 시 수집
2) 오프라인 매장의 ‘POS시스템’을 통한 간편회원가입 시 수집
3) ‘쿠키(COOKI)’에 의한 정보 수집
4) 로그 분석 프로그램을 통한 생성 정보 수집
5) 홈쇼핑 이용고객 대상 고객 품평회 및 방송 알림 서비스 신청 시 수집

4.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회사”는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이 달성될 때까지 개인정보를 보유합니다. 단, 정보주체로부터 사전에 동의를 받은 경우 또는 상법 등 관련 법령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다음의 경우에는 개인정보를 일정기간 동안 보유합니다.

가.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6개월
나.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다.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라.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마. 기타 고객의 동의를 받은 경우 동의를 받은 기간 까지

5. 장기 미이용 회원 개인정보 분리 보관

“회사”는 관련 법령에 의거하여 휴면 회원의 개인정보를 접근이 불가능한 별도의 보관장치에 분리 보관합니다.
- 시행일자 : 2015년 8월 18일
- 관련 법령 :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9조 및 동법 시행령 제 16조
- 휴면 회원 : 다음 각 조건에 해당하는 경우 휴면 회원으로 전환됩니다.
1) Kiss Point 멤버십 운영 브랜드의 구매이력(포인트 거래이력)이 1년 이상 없고, 잔여포인트가 없는 회원
2) 서비스 홈페이지(PC/모바일웹) 로그인 이력이 1년 이상 없고, 잔여포인트가 없는 회원

휴면 상태에서는 “Kiss Point 멤버십” 서비스 이용이 모두 제한되며, 별도 휴면 해제 절차를 거친 후에 정상적인 “Kiss Point 멤버십”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단, 휴면 상태 이전에 발급되었던 쿠폰 및 포인트는 해당 유효기간 만료 시 자동 소멸됩니다.

6.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회사”는 보유기간의 경우,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달성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4.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에 따라 해당 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 또는 소각하여 파기하고,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7. 개인정보 제공

“회사”는 “회원”들의 개인정보를 “2.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회원”의 사전 동의 없이는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원칙적으로 개인정보를 외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다음의 경우에는 주의를 기울여 개인정보를 이용 및 제공할 수 있습니다.
1) 이용자들이 사전에 동의한 경우
2) 서비스의 제공에 관한 계약의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정보로써 경제적/기술적인 사유로 통상의 동의를 받는 것이 현저히 곤란한 경우
3)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8. 수집한 개인정보 취급위탁

“회사”는 “회원”의 동의 없이 고객정보를 외부 업체에 위탁하지 않습니다. 향후 그러한 필요가 생길 경우, 위탁 대상자와 위탁 업무 내용에 대해 사전 고지하고 필요한 경우 사전 동의를 받습니다.

9.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의무

“회원(만 14세 미만 아동 회원의 경우 그 법정대리인 포함)” 은 다음 각호의 방법에 따라 “회원”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 또는 정정, 삭제, 처리정지를 요구하거나 개인정보 제공에 관한 동의철회, 회원가입 해지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의 요구를 개인정보 관련 법령에 따라 지체없이 처리할 것 입니다.
1) 홈페이지(www.goodpeople.co.kr, www.egoodpeople.co.kr)를 통한 ‘회원탈퇴’ 또는 ‘정보수정’
2) 고객센터 (080-325-6600)를 통한 요청
3)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및 담당자에게 서면 또는 이메일로 요청

“회원”은 개인정보를 최신의 상태로 정확하게 입력하여 불의의 사고를 예방할 수 있도록 협조해야 합니다. “회원”의 부정확한 정보 제공으로 발생하는 사고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타인 정보의 도용 등 허위 정보를 입력할 경우 “회원”자격이 상실 될 수 있습니다.

“회원”은 개인정보를 보호받을 권리와 함께 스스로를 보호하고 타인의 정보를 침해하지 않을 의무도 가지고 있습니다. 비밀번호를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조심하시고 게시물을 포함한 타인의 개인정보를 훼손하지 않도록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만약 이 같은 책임을 다하지 못하고 타인의 정보를 훼손할 시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련 법령에 의해 처벌될 수 있습니다.

10.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이용자에게 특화된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이용자들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 등을 운용합니다. 쿠키랑 웹 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이용자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써 이용자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회사”는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쿠키를 사용합니다.

1) ‘쿠키’ 등 사용 목적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 빈도나 방문시간 등을 분석,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 및 자취 추적, 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방문 회수 파악 등을 통한 타켓 마케팅 및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용자는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2) ‘쿠키’ 설정 거부 방법
설정방법: (인터넷 익스플로어의 경우)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인터넷옵션> 개인정보
단,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로그인이 필요한 일부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11. 개인정보의 기술적, 관리적 보호 대책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정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의 암호화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을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하고 있습니다.

2)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외부로부터 접금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침입 차단장치 이용 및 침입탐지시스템을 설치하여 24시간 감시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백신 프로그램을 주기적으로 업데이트 하여 갑작스런 바이러스가 출현할 경우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적용함으로써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3) 개인정보처리시스템 접근 제한
“회사”는 개인정보를 처리할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구성한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 변경, 말소 등에 관한 기준을 수립하고 비밀번호의 생성방법, 변경 주기 등을 규정 운영하며 기타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해 필요한 조치를 다하고 있습니다.

4)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교육
개인정보관련 취급 직원은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하고 새로운 보안기술의 습득 및 개인정보보호 의무에 관해 정기적인 교육을 실시하며 별도의 비밀번호를 부여하여 접근 권한을 관리하는 등 관리적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5) 개인 아이디와 비밀번호 관리
이용자가 사용하는 ID와 비밀번호는 원칙적으로 이용자만이 사용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적인 부주위로 ID, 비밀번호 등 개인정보가 유출되어 발생한 문제와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비밀번호에 대한 보안의식을 가지고 비밀번호를 자주 변경하며 공용PC에서의 로그인 시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각별한 주의를 기울여 주시기 바랍니다.

12. 개인정보에 관한 민원서비스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관리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책임자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 입니다.

개인정보관리 담당자 개인정보관리 책임자

부서: 마케팅실
전화번호: 080-325-6600
E-Mail: mr.jung@gpi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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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화번호: 02-320-668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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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Tel. 1336 / URL: http://www.1336.o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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